fnctId=bbs,fnctNo=8 259 건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공통(상단고정) 공지 게시글 [일반공지] [학사] [일반대학원] 2025학년도 제2학기 논문등록 대상자의 연구등록 전환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 첨부파일 0 [일반대학원] 2025학년도 제2학기 논문등록 대상자의 연구등록 전환 신청 안내1. 전환 신청 대상논문등록 대상자(석사과정: 4학기 이상 이수하고 종합시험 통과한 수료생 / 박사과정: 4학기 이상 이수한 수료생) 중 2025학년도 제2학기에 논문등록이 아닌 연구등록을 하고자 하는 학생 ※ 논문등록: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면서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 하는 등록 ※ 연구등록: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지 아니하고 외국어시험 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거나 교내 제반연구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하는 등록(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 취득 여부와는 관계없음)2. 신청기간2025년 8월 1일(금) 09:00 - 8월 6일(수) 17:003. 신청방법이화포탈정보시스템 → 유레카통합행정 → 마이유레카 → 학사행정 → 등록금 → 연구등록전환신청(연구등록 전환신청 기간 내에는 연구등록 전환 신청 및 취소 모두 가능함)4. 유의사항 가. 연구등록 전환 시 해당 학기에는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으며 해당 학기 졸업이 불가함 나.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으려는 학생은 반드시 논문등록을 하여야 함. 다. 종합시험에 통과하지 못한 석사학위과정 수료생은 별도의 전환신청 절차 없이 연구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 기간에 연구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등록금 납부하면 됨 라. 종합시험에 통과한 석사학위과정 수료생 및 박사학위과정 수료생(종합시험 통과여부와 관계없음) 중 논문등록을 하려는 학생은 별도의 전환신청 절차 없이 논문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 기간에 논문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등록금 납부함 마. 수료생 중 논문지도교수가 미입력된 경우 연구등록 대상자로 선정되어 있으므로, 논문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지도교수 결정 후에 학적팀에 논문등록 전환 신청을 별도로 해야 함 바. 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, 납부기간은 홈페이지 “등록금납부안내” 배너 참조☎ 문의: 교무처 학적팀(02-3277-2030, 2033) [일반공지] 2025학년도 조형예술대학 전공/학부별 메이데이전시/졸업전시 교과목 운영 기준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747 첨부파일 1 2025학년도의 조형예술대학 전공/학부별 메이데이전시 및 졸업전시 교과목 운영 현황을 첨부 파일과 같이 공지하오니 수강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* 첨부 자료는 각 전공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, 교과목 관련 자세한 문의는 각 전공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* 본 첨부 자료는 2025.1.21.자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 게시글 리스트 2024학년도 후기 학위취득자(2025.8월 졸업자) 학위복 대여 안내 새글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 첨부파일 1 조형예술대학 학위복 대여 안내 ※ 이화여자대학교 홈페이지 참고 https://www.ewha.ac.kr/ewha/news/notice.do?mode=view articleNo=356217※ 모든 일정에는 어떠한 예외도 적용되지 않으므로, 대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 1. 대여 대상: 2024학년도 후기 학위취득자(2025.8월 졸업자) 중 학사, 석사 1) 박사학위 취득자의 경우 개별 준비 - 학위복 업체(춘추사)에서 구입 또는 대학원 학생회를 통한 공동대여 가능 ※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생회 홈페이지 참고 https://cafe.naver.com/ewhagu123/678 2) 기졸업자 및 전기(2026.2월) 졸업예정자는 대여 불가2. 유레카 대여 신청 및 납부 안내 ※ 해당 기간 외 신청 불가 (사유 불문) 1) 유레카 신청기간: 2025.8.4.(월) 10:00 ~ 8.8.(금) 23:00 2) 유레카 신청방법: 마이유레카 학사행정 졸업 학위복대여신청 3) 대여료 및 보증금 ※ 업체 금액 조정에 따라 금액 변동 시 재공지 예정구분학사석사대여료5,000원10,000원보증금65,000원90,000원총 입금액70,000원100,000원 4) 납부 방법 ※ 개인별 가상계좌 발급(가상계좌는 모두 다르게 생성/부여됨, 입금하는 계좌의 은행 및 예금주는 관계없음) → 가상계좌로 총 입금액(대여료+보증금) 입금 → 정해진 날짜에 대여 및 반납 ※ 납부가능기간: 신청일로부터 1주일 (납부가능기간은 ‘학위복대여신청’에서 확인가능) ※ 가상계좌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 불가하므로 학위복 대여 신청 당일 납부를 권장함 (만료 후 재신청 불가) - 예시: 8/8 신청시, 8/14 23:00까지 납부 가능, 8/15는 공휴일이므로 납부 불가 ※ 납부완료여부: ‘학위복대여신청’에서 입금날짜가 기재되어 있으면 납부완료3. 학위복 실물 대여/반납 장소 및 기간 ※ 업체 일정 조정에 따라 기간 변동 시 재공지 예정 1) 대여장소: 조형예술관 A동 1층 101호 스터디라운지 2) 대여기간: 2025.8.27.(수), 8.28.(목) 10:30~16:00 2025.8.29.(금) 9:30~16:00 ※ 점심시간(12~13시) 및 주말/공휴일 제외 ※ 대여 및 반납 시 실물 학생증(또는 모바일 학생증) 제시 및 본인 서명 필수, 조교 확인 필수 ※ 해당 기간 외에 대여 불가하므로 반드시 시간 준수 3) 반납기간: 2025.8.27.(수) ~ 9.2.(화) 10:30~16:00 ※ 점심시간(12~13시) 및 주말/공휴일 제외 ※ 대여 및 반납 시 실물 학생증(또는 모바일 학생증) 제시 및 본인 서명 필수, 조교 확인 필수 ※ 해당 기간 외에 조형대에 반납 불가하며, 학생이 업체(춘추사)에 직접 반납해야 함 4. 유의사항 1) 학위복 대여 신청 후 대여료 및 보증금 미입금 시 대여 자동 취소됩니다. 2) 학위복 보증금 반환은 9월 중순에 일괄 진행되므로 학생정보에 입력한 해당 계좌를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. ※ 보증금은 본인의 포털 학사행정 학생종합정보 개인정보변경 계좌정보 에 기입된 계좌로 반환됨 ※ 출국, 취업, 계좌 폐쇄 등 개인적인 사유로 별도 처리 불가 3) 학위복 반납은 9.2.(화) 16시까지 조형예술관 A동 학생라운지에서 가능하며, 9.3.(수)부터는 업체에 학생이 직접 '방문 반납'만 가능합니다. ※ 지연 반납 시: 3,000원/일의 지연금이 발생함 (주말과 공휴일 제외) ※ 분실 및 훼손시: 그 정도에 따라 1,000원(학위모 술 분실)~300,000원(학위가운 분실 또는 학위복 전체 분실)의 배상금이 발생함 ※ 9.16.(화) 이후 반납하는 경우에는 잔여금액 관계없이 보증금 미반환 ※ 학위복 미반납 시 모든 증명서 발급 제한, 석사의 경우 학과와 지도교수에 통보, 보증금 반환 불가 4) 학위복 대여/반납은 대리인(가족 및 친구 등)도 가능함 ※ 학위복 대리 수령 신청서 제출 후, 대여/반납 당일 대리인이 졸업생 본인의 학생증(실물/모바일 학생증)을 제시해야 험 ※ 학위복 대리 수령 신청서는 ~8.25.(월)까지 arts@ewha.ac.kr 로 이메일 제출 5. 문의 조형예술대학 행정실 02-3277-2484 / 총무팀 02-3277-2074, 2075, 3300 [학사] [일반대학원] 2025학년도 제2학기 논문등록 대상자의 연구등록 전환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 첨부파일 0 [일반대학원] 2025학년도 제2학기 논문등록 대상자의 연구등록 전환 신청 안내1. 전환 신청 대상논문등록 대상자(석사과정: 4학기 이상 이수하고 종합시험 통과한 수료생 / 박사과정: 4학기 이상 이수한 수료생) 중 2025학년도 제2학기에 논문등록이 아닌 연구등록을 하고자 하는 학생 ※ 논문등록: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면서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 하는 등록 ※ 연구등록: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지 아니하고 외국어시험 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거나 교내 제반연구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하는 등록(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 취득 여부와는 관계없음)2. 신청기간2025년 8월 1일(금) 09:00 - 8월 6일(수) 17:003. 신청방법이화포탈정보시스템 → 유레카통합행정 → 마이유레카 → 학사행정 → 등록금 → 연구등록전환신청(연구등록 전환신청 기간 내에는 연구등록 전환 신청 및 취소 모두 가능함)4. 유의사항 가. 연구등록 전환 시 해당 학기에는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으며 해당 학기 졸업이 불가함 나.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으려는 학생은 반드시 논문등록을 하여야 함. 다. 종합시험에 통과하지 못한 석사학위과정 수료생은 별도의 전환신청 절차 없이 연구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 기간에 연구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등록금 납부하면 됨 라. 종합시험에 통과한 석사학위과정 수료생 및 박사학위과정 수료생(종합시험 통과여부와 관계없음) 중 논문등록을 하려는 학생은 별도의 전환신청 절차 없이 논문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 기간에 논문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등록금 납부함 마. 수료생 중 논문지도교수가 미입력된 경우 연구등록 대상자로 선정되어 있으므로, 논문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지도교수 결정 후에 학적팀에 논문등록 전환 신청을 별도로 해야 함 바. 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, 납부기간은 홈페이지 “등록금납부안내” 배너 참조☎ 문의: 교무처 학적팀(02-3277-2030, 2033) [인재개발원] 25년 7월 진로취업교육 일정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0 첨부파일 0 [인재개발원] 진로디자인: 벗들과 묻고, 듣고, 나누는 진로탐색(7.4.(금))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3 첨부파일 0 E-벗(https://efriends.ewha.ac.kr/) 미래설계 비교과활동 대내비교과 "진로디자인" 으로 검색 처음 165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페이지 다음 끝